환경 운동가는 네덜란드 항공사 KLM을

환경 운동가는 네덜란드 항공사 KLM을 ‘그린 워싱’으로 고소

환경 운동가는

먹튀검증 환경 단체는 회사의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를 홍보하는 광고가 오해의 소지가 있다고 주장하면서 네덜란드 항공사 KLM을 고소했습니다.

이 단체는 이른바 항공 산업의 “그린 워싱”에 도전하는 첫 번째 소송이라고 말합니다.

그들은 KLM 광고와 탄소 상쇄 계획이 비행이 기후 변화를 악화시키지 않을 것이라는 잘못된 인상을 심어준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KLM은 회사의 성명이 “확실한 주장에 근거한 것”이며 자사의 광고가 “관련 법률 및 규정을 준수한다”고 믿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ClientEarth 및 Reclame.NL의 지원을 받는 네덜란드 기반 그룹 Fossielvrij NL은 2019년에 시작된 회사의 책임 있는 비행 캠페인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캠페인은 항공사가 “더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고 있다”고 선언했으며 2050년까지 온실 가스 배출량을 순 제로로 줄이기 위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것은 CO2Zero라는 탄소 상쇄 제품을 특징으로 하며, KLM은 이를 통해 재조림 프로젝트 또는 회사의 바이오 연료 구매에 자금을 지원한다고 말합니다. 탄소 상쇄는 오염 활동으로 인한 온실 가스 배출의 균형을 유지합니다.

환경 운동가는

그러나 그 단체들은 그 주장이 매우 오해의 소지가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들은 항공사의 팬데믹 이전 수준의 비행으로 복귀하려는 계획이 온실 가스 배출의 신속한 감소를 요구하는 유엔 기후 기구(기후 변화에 관한 정부간 패널)의 최신 보고서와 모순된다고 말합니다.

환경 단체는 광고 캠페인을 “그린 워싱”이라고 부릅니다. 즉, 회사를 환경 친화적으로 보이게 하려는 잘못된 시도입니다.

그들은 CO2Zero와 같은 제품이 환경에 대한 피해를 제한하는 데 아무런 역할을 하지 않으며, 이를 고객에게 홍보함으로써 네덜란드 항공사가 기후 변화를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를 약화시키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들은 EU의 불공정 소비자 관행 지침에 따라 소송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KLM은 법원 소송 외에 해결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환경 단체와 논의했지만 “불가능한 것으로 판명됐다”고 밝혔습니다.

KLM 대변인 Marjan Rozemeijer는 BBC에 “우리는 지속 가능성에 대한 모든 커뮤니케이션을 비판적으로 평가하고 모든 이해 관계자의 의견을 환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사건에 대한 법원의 판결이 우리의 커뮤니케이션 정책을 가장 잘 형성할 수 있는 방법을 명확히 해주기를 바랍니다.”

암스테르담의 사례가 성공하면 KLM은 광고를 철회하고 향후 유사한 광고를 중단하고 시정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Fossielvrij 운동가인 Hiske Arts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무를 심거나 업계가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라고 부르는 것과 같은 잘못된 솔루션의 비용으로 돈을 기부하는 등 KLM은 이러한 메시지를 통해 계속해서 우리의 눈에 모래를 던집니다.

“우리는 KLM이 화석 연료에 의존하는 제품에 대한 진실을 말하도록 요구하기 위해 법원에 갈 것입니다. 확인되지 않은 비행은 지구를 가열하는 가장 빠른 방법 중 하나입니다. 고객은 그렇지 않다는 주장에 대해 정보를 얻고 보호해야 합니다. “

그러나 KLM은 책임 있는 비행(Fly Responsably) 이니셔티브가

“의식적인 선택인 비행”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사람들에게 “항공기에 탑승하기 전에 두 번 생각하라”고 촉구합니다.More News

일부는 현실적인 “녹색” 대안이 없는 항공 여행과 같은 분야에서 탄소 상쇄가 기후 변화의 영향을 완화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기후 과학자들은 상쇄가 작동하려면 심은 나무가 수명이 다할 때까지 유지되어야 하며 이는 보장하기 어렵다고 지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