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유엔 세네갈 바실리

프랑스 유엔, 세네갈 바실리 리비아 유엔 특사 승인

리비아 수도 트리폴리의 한 거리에 충돌 중 불에 탄 차의 잔해가 남아 있습니다.

토요일 리비아 수도에서 두 라이벌 정부의 지원을 받는 민병대 사이에 치명적인 충돌이 발생했습니다. 정치적 교착 상태. (AP 사진/유세프 무라드)

프랑스 유엔


AP 통신
EDITH M. 레더러

2022년 9월 2일 금요일 오전 6:16
유엔(AP) — 안토니오 구테흐스 사무총장이 압둘라예 바실리(Abdoulaye Basily)를 리비아의 새 유엔 특사로 지명했으며, 프랑스 유엔 대사는

목요일 안보리가 전 세네갈 장관과 유엔 외교관을 승인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9개월 수색.

마지막 유엔 특별대표인 얀 쿠비스(Jan Kubis)가 10개월 만에 지난 11월 23일 사임했고, 구테흐스가 제안한 다수의 후보가 의회 의원들과 리비아,

주변 국가들에 의해 거부당했다.

12월 구테흐스는 리비아에서 유엔 특별대표를 지낸 베테랑 미국 외교관 스테파니 윌리엄스를 특별 고문으로 임명했다.

그녀는 7월 말에 떠났다. 따라서 리비아인들이 헌법적, 정치적 위기와 씨름하는 동안 임무에는 지도자가 없었습니다.

프랑스 유엔

먹튀검증사이트 리비아 당국에 따르면 로즈마리 디카를로 유엔 정치국장은 화요일 리비아의 정치적 위기를 해결하지 못하고 선거를 연기하지

않으면 리비아에서 점점 더 위협이 되고 있다고 경고했다.

리비아는 2011년 NATO가 지원하는 봉기가 오랜 독재자 무아마르 카다피를 축출하고 살해한 이후 혼란에 빠졌습니다.

석유가 풍부한 카운티는 수년 동안 불량 민병대와 외국 정부의 지원을 받는 라이벌 행정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현재의 교착 상태는 12월 선거를 치지 않고 과도 정부를 이끈 압둘 하미드 드베이바 총리의 사임 거부에서 비롯됐다. 이에 대한 대응으로,

동부에 기반을 둔 이 나라의 의회는 라이벌 총리인 Fathy Bashagha를 임명했으며, 그는 몇 달 동안 트리폴리에 정부를 세우려고 했습니다.

니콜라 드 리비에르 프랑스 대사는 기자회견에서 드베이바가 바실리를 반대하는 것이 리비아의 정치적 위기를 끝내는 데 문제가 될 것인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그렇지 않다고 생각해요.” 그가 대답했다.

드 리비에르는 지난 2년 동안 리비아에 대한 유엔 대표부의 리더십이 “혼란스러웠다”며 유엔이 이를 이끌 누군가가 “리비아에 대한 협상의 지휘봉을 잡을 때”라고 말했다.

그는 프랑스가 유엔 사무총장이 바실리 전 중앙아프리카 대표를 임명하는 것을 전적으로 지지한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그것이 받아들여질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드 리비에르가 말했다. “지금 중요한 것은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것이며, 리비아의 모든 당사자가 그와 협력할 것이며, 빨리 할수록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