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 크렘린 콘텐츠 제작자의 도움으로

친 크렘린 콘텐츠 제작자의 도움으로 러시아 선전 활동, 연구 결과
수요일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친 크렘린 콘텐츠 제작자로 구성된

소규모 네트워크는 최근 몇 달 동안 시청자가 급격히 증가하는 동시에 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한 허위 정보를 퍼뜨리고 러시아 선전을 억제하려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노력을 피하며 서방 시청자에게 길을 열어주는 것을 보았습니다. .

제작자는 자칭 “독립 언론인”으로 러시아가 점령한 우크라이나

지역에서 종종 보도를 하고 크렘린의 요점을 증폭시키고 보고된 러시아의 잔학 행위를 경시하거나 부인합니다. 연구원들은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및 기타 언어로 제공되는 현장 보고서가 러시아 선전의 확산을 막겠다는 유럽 정부와 미국 기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약속을 우회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됐다고 말했습니다.

친 크렘린

파워볼사이트 러시아가 2월에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직후, 많은 기술 플랫폼이 거짓 러시아 내러티브의 증폭을 억제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추천 Facebook, Instagram 및 YouTube는 유럽에서 러시아 국영 미디어를 차단하고 해당 계정의 추천을 제한했습니다. 페이스북과 유튜브는 러시아 국영 언론사의 광고를 금지했다. Twitter, Facebook 및 YouTube는 전쟁에 대한 허위 정보에 대한 정책을 위반하는 콘텐츠의 사실 확인에 레이블과 링크를 적용합니다.more news

파워볼 추천 이러한 노력의 대부분은 공식 러시아 정부와 국영 언론 계정에 집중되었습니다.

이 계획은 부분적으로 효과적이기는 하지만 연구를 수행한 런던에 기반을 둔 싱크탱크인 전략적 대화 연구소(Institute for Strategic Dialogue)에 따르면 크렘린의 주요 허위 정보 벡터를 놓치고 있습니다.

친 크렘린

ISD의 멜라니 스미스(Melanie Smith) 디지털 분석 이사는 “현재 전략은 크렘린궁,

국영 언론 계정 및 매체, 명시적 제휴 언론인, 대사관 및 영사관과의 명시적 제휴에 너무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국가가 실제로 직접 관여하지 않고도 엄청난 청중에게 매우 빠르게 도달하고 친 크렘린에 대한 허위 정보를 퍼뜨릴 수 있는 배우로부터 오는 방대한 양의 콘텐츠를 놓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젤렌스키 “러시아 침공 이후 3만1000명 이상의 러시아군 사망”
2020년 6월 8일 201:03
콘텐츠 제작자와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는 지난 해에 허위 정보의

새로운 통로 중 하나로 부상했습니다. 일부 유튜버들은 코로나19 관련 허위 정보를 퍼뜨리기 위해 크리에이터를 이용하려는 음모를 폭로했으며

, AP 통신은 지난 3월 중국 정부가 자체 영어 크리에이터 네트워크를 통해 성공을 거두었다고 보도했습니다.

우크라이나와의 전쟁은 한때 소규모의 크렘린 친화적인 콘텐츠

제작자에게 도움이 되었으며 그 중 일부는 수년간 활동했습니다.

연구원들은 YouTube, Telegram, Facebook 및 Twitter를 포함한 소셜 사이트에 게시물을 게시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12명의 제작자 그룹을 식별했습니다.

이 제작자들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후로 시청자가 증가하는

것을 목격했으며, 특히 YouTube와 Telegram에서 그렇습니다. 일부 제작자는 크라우드 펀딩, 수익 창출을 금지하는 정책에도 불구하고 YouTube

동영상에 첨부된 광고, 사용자가 라이브 스트리밍 중에 기부할 수 있는 채팅 기능을 통해 이익을 얻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