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기 대한 이야기 캐나다 방위와 세계에서 위치 미치는 영향

전투기 오타와, 올해 국가의 노후된 CF-18을 대체할 항공기 결정

캐나다인들은 자유당 정부가 캐나다 공군을 위해 구매할 전투기에 대해 올해 더 나은 아이디어를 얻게 될 것입니다.

이 결정은 미국의 F-35와 스웨덴의 Gripen-E라는 두 대의 값비싼 신형 항공기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 이상입니다. 그것은 연방 정부가 세계에서 캐나다의 위치를
​​어떻게 보는지에 대해 많은 말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치적으로 흔들리는 미국이나 워싱턴의 방어막에서 벗어나기로 결정한 유럽과 계속 묶여 있는지 여부입니다.

파워볼 모음

캐나다는 지난 12월 1일 보잉을 제외하고 공식적으로 입찰 대상을 2개 제조사로 좁혔다. 연방 정부는 미국의 CF-18을
대체하기 위한 190억 달러 프로그램에 대한 입찰이 오타와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했다고 미국 항공 우주 거물에게 말했습니다.

전투기 이야기

연방 정부는 올해 승자를 선택하고 계약을 협상하거나 스톡홀름에 본사가 있는 미국 기반 록히드 마틴과 사브의 나머지 두 회사가 입찰을 개선하도록 도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방·군사 전문가는 올해 결정이 “갈등의 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에 미치는 전투기 영향

“만약 우리가 F-35를 산다면 우리는 수십 년 동안 참여해 온 미국의 군사 동맹에 더 복잡하게 얽매이게 될 것이지만, 그 특정 항공기를 구입하는 것은 그 관계를 몇
년 안에 몇 단계 끌어올릴 것입니다. 오타와에 있는 Canadian Global Affairs Institute의 수석 분석가이자 부사장인 David Perry는 말했습니다.

스웨덴 항공기가 선택되면 캐나다인이 미국이 설계한 전투기가 아닌 다른 것을 비행한 것은 거의 반세기 만에 처음이 될 것입니다.

군사 기사 보기

오타와, 캐나다의 노후 전투기 교체를 위한 보잉의 제안 거절
페리는 다음 전투기를 구입하기 위해 유럽으로 가는 것은 특히 대륙 방어와 관련하여 수십 년 동안 미국과 동맹을
맺지 않은 것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캐나다와 미국 간의 양자 관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는 “미국 정부가 스핏파이어 이후 처음으로 우리가 외국 항공기를 운용하는 것을 보고 매우 기뻐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웃으며 말했다.

페리의 평가는 가깝습니다. 왕립 캐나다 공군은 1940년대에 영국 전투기인 스핏파이어를 조종했습니다.
캐나다에서 마지막으로 유럽에서 설계한 전투기는 1950년대 후반에 퇴역한 영국의 드 하빌랜드 뱀파이어였습니다.

캐나다 조종사들은 또한 1980년대까지 미국에서 설계한 전투기를 포함하는 혼합 함대로 자국산 CF-100 Canuck을 조종했습니다.

또 다른 국방 전문가는 역사가 미국인 편이라는 점을 제외하고는 현대 동맹과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이 미국 편에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