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침공 미중 긴장 지속으로 동아시아에서 핵문제 제기

우크라이나 침공 미중 긴장 지속으로 동아시아에서 핵문제 제기
도쿄와 서울: 1945년 8월 6일 미국이 일본 히로시마에 원자폭탄을 떨어뜨렸을 때 그의 나이는 11개월이었습니다.

매년 폭탄이 터진 기념일이 되면 아사에다 야스히로는 히로시마 평화 기념관으로 향할 것입니다.

우크라이나 침공 미중

대구오피 그의 희망은 비극이 반복되지 않는 것입니다. 75주년 기념일에 폭탄 테러의 생존자는 AP 통신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러나 동아시아의 평화가 불안해지고 있으며 프로그램 When Titans Clash는 고조되는 긴장을 살펴봅니다.

예를 들어, 40년 만에 최악의 중국과 대만 사이의 군사적 긴장 속에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해 일부 분석가들은 대만이 다음

국가인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습니다.more news
중국은 불만을 표시하고 대만 전투기를 압박하기 위해 2020년부터 점점 더 많은 군용기를 대만의 방공식별구역에 보내왔다.

이 영역은 대만의 영공을 넘어 대만이 위협을 모니터링하는 더 넓은 영역을 포함합니다.

Agence France-Press의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대만은 중국 항공기의 465건의 침입을 보고했으며 이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거의 50% 증가한 수치입니다.
미국과 중국의 초강대국 경쟁은 대만 해협 긴장과 북한의 핵 위협을 포함한 기타 동아시아 문제와 베이징과 도쿄, 베이징과 서울 사이의

좋지 않은 관계에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침공 미중


일부 전문가들은 일본과 한국의 경우 핵 억지력이 최근 몇 개월 동안 더 큰 고려 대상이 되었지만, 핵 억지력은 지역을 불안정하게 만들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두 나라 모두 미국의 핵우산 아래에 있습니다. 즉, 핵 공격이 발생할 경우 핵무기로 자국을 보호하겠다는 약속입니다.

그러나 러시아가 2월 24일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지 며칠 후,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러시아가 “금기” 없이 논의해야 한다고 말하면서 미국의

핵무기 보유를 고려하도록 러시아에 촉구했습니다.

북대서양 조약 기구(NATO)에도 유사한 협정이 존재하며, 이에 따라 독일과 일부 다른 비핵 NATO 국가는 미국 핵무기를 자국 영토에

저장하고 자체 무기 전달 수단을 유지합니다. 이것을 핵 공유라고 합니다.
그러나 가족의 고향이 히로시마인 기시다 후미오 총리는 반대한다.

그는 2월 28일 일본의 핵무기 보유·생산·도입 금지 원칙을 언급하며 “비핵 3대 원칙을 지키는 입장에서 용납할 수 없다”고 말했다.

정부의 입장에도 불구하고 집권 자민당은 다음 달 내부적으로 핵억제와 핵분담을 논의했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우크라이나 분쟁이 “일부 일본 정치인에게 주는 교훈은 핵 억지력이 북한뿐만 아니라 … 동중국해, 남중국해, 대만 해협 건너편”이라고

도쿄에 있는 국제기독교대학 정치국제학부 선임 부교수인 스티븐 나기(Stephen Nagy)가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