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전쟁: 수천 명의 유태인이 그만두다

우크라이나 전쟁: 수천 명의 유태인이 그만두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와의 전쟁이 시작된 이래로 많은 수의 유태인 인구가 해외로 대량 이주하는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 수천

오피사이트 유태인 에이전시는 전 세계 유태인들이 이스라엘로 이주하는 것을 돕습니다. 러시아의 총 165,000명으로 추정되는 유대인 중 놀랍게도 20,500명이 지난 3월 이후에 떠났다고 합니다.

수천 명이 다른 나라로 이주했습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역사적인 유대인 박해의 망령은 이 갑작스러운 대량 이주의 일부이자 여전히 러시아에서 탈출하려는 사람들의 마음에 크게 어렴풋이 떠올랐습니다. more news

모스크바에서는 공산주의가 몰락한 이후 유대인 공동체를 발전시키기 위한 엄청난 노력이 있었습니다. 최전선에 있었던 사람들 중에는

1993년부터 이 도시의 수석 랍비인 핀하스 골드슈미트(Pinchas Goldschmidt)가 있었습니다.

“우리는 회당, 학교, 유치원, 사회 복지사, 교사, 랍비 및 지역 사회 구성원과 함께 처음부터 시작했습니다.”라고 그는 생성된 활기에 대해 말합니다.

그러나 올해 전쟁이 시작된 지 불과 2주 만에 랍비 골드슈미트와 그의 가족은 러시아를 떠났습니다. 처음에는 헝가리로, 그다음에는 이스라엘로 갔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자리에서 물러나 전쟁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냈습니다.

“이번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해 완전한 분리와 동의를 표하지 않으려면 뭔가를 해야 한다고 느꼈지만 모스크바에 머물면서 그렇게 했다면

제 자신이 위험에 처했을 것입니다.”

우크라이나 전쟁: 수천

러시아, 우크라이나 균열에서 유대인 기관 폐쇄 조치
푸틴 장관의 나치 발언에 유감 – 이스라엘
러시아는 수천 명이 해외로 탈출하면서 두뇌 유출에 직면
일부 러시아계 유태인들은 그가 떠나고 발언한 것에 대해 커뮤니티에 대한 더 많은 조사를 의미할 것이라고 우려했지만 그를 지지하는

랍비 골드슈미트가 말했다.

“‘어떻게 우리를 내버려 둘 수 있습니까?’라는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대다수가 극도로 지지적이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저와 제 아내에게 지역 사회는 우리의 삶이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랍비 골드슈미트(Rabbi Goldschmidt)는 지역 사회가 위험에 처하게 될 수 있었던 것은 그곳에 머물면서 목소리를 냈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 이후로 수많은 사람들이 그의 뒤를 따랐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스라엘에 갈 기회를 잡았습니다. 그곳에서 귀환법은 최소한 한 명의 유대인 조부모가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시민권을 부여합니다.

토론토 대학의 이디시어 연구 교수이자 유대 역사 전문가인 Anna Shternshis는 “나는 반유대주의가 크게 증가하지 않기 때문에 왜

그렇게 서두르지 않는지 꽤 생각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러시아.

“하지만 역사가 모자를 쓰고 보니 러시아에서 어떤 일이 일어날 때마다, 어떤 격변과 변화가 일어날 때마다 유대인들은 항상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그녀는 러시아의 역사적 사건이 혁명, 19세기 후반의 경제 위기, 제2차 세계 대전과 같은 유대인에 대한 폭력으로 이어진 방법을 설명합니다.

“모든 사람이 그것에 따라 행동하는 것은 아니지만 오늘날 러시아의 모든 유대인은 이에 대해 생각하고 있습니다.”

Shternshis 교수는 러시아에서 태어나고 자랐습니다. 그녀는 유대인들이 세계 역사에서 다시 한 번 느끼는 방식에 특히 낙담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이 어딘가에 삶을 건설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였더라도 갑자기 빼앗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