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인들은 북한에 혼란의 가능성을 고려

외부인들은 북한에 혼란의 가능성을 고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018년 9월 9일 평양에서 열린 북한 건국 70주년 열병식 ​​후 손을 흔들고 있다. (AP 파일 사진)
북한의 붕괴는 수십 년 동안 잘못 예측되어 왔습니다.

어떤 이들은 1953년 한국전쟁이 끝난 후 일어날 것이라고 했다.

다른 이들은 1990년대 기근이나 1994년 김일성이 사망했을 때일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그의 아들 김정일이 사망했을 때 조금 – 2011년에 집권한 20대 일부는 끝이 가깝다고 느꼈습니다.

그렇다면 최근 김정은 위원장이 중태에 빠졌다는 루머가 비슷한 일로 이어진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외부인들은

파워볼사이트 한국은 김 위원장이 살아 있고 통제권을 갖고 있다고 믿고 있으며,

대부분의 분석가들은 그가 그렇지 않더라도 선별된 관리들의 도움으로 김 위원장의 강력한 여동생인 김여정이 통제권을 장악할 가능성이 높다는 데 동의합니다.

파워볼사이트 추천 많은 전문가들은 북한이 다른 모든 격변과 마찬가지로 이러한 변화를 견뎌낼 것이라고 말합니다.more news

파워볼 추천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어떻게 될까요? 다음은 다른 국가들이 북한의 재앙에 대처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미국

평양 정부가 무너지면 OPLAN 5029라는 한미 비상계획이 가동될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거나 핵무기에 대한 통제가 불확실해질 경우 국경과 북한의 핵무기를 확보하기 위한 계획이다.

외부인들은

“백만 달러짜리 질문은 언제 OPLAN을 호출하고 그렇게 하기 위해 어떤 지표에 의존합니까? 한 나라의 ‘국가 확보’ 작전이 다른 나라의 ‘침략 작전’으로 비춰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면 지옥이 무너질 수 있다”고 MIT의 비핀 나랑 북한 핵 전문가가 말했다.

미국이 가장 우려하는 것은 북한의 핵무기 보유, 도난, 판매다.

랄프 코사(Ralph Cossa) 태평양 포럼 명예회장은 “미국이 북한 핵무기의 위치를 ​​아는 한도 안으로 들어가 확보하고 회수할 계획이 없다면 우리는 우리의 일을 하지 않는 것”이라고 말했다. 하와이의 탱크. “그 외에 미국 및/또는 한국이 북한 내부의 권력 투쟁에 참여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붕괴 중 미국이 실수할 위험은 엄청날 것입니다. 잠재적인 문제 중 하나는 중국 군대가 북한에서 작전을 수행하고 막대한 군사 및 인도주의적 노력에 자금을 지원할 가능성이 있는 시기에 한국 군대와 협력하는 것입니다.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은 최근 김 위원장의 건강 상태를 묻는 질문에 “북한 내부에서 지도자의 리더십과 관련하여 무슨 일이 일어나든 미국은 완전한 비핵화를 계속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

중국은 북한의 주요 원조 및 외교적 지원원이며 빈곤한 이웃 국가의 정치적 안정을 자국의 안보에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중국은 북한의 무기 프로그램에 대한 유엔의 제재에 동의했지만 경제를 붕괴시키거나 여당을 몰아내고 잠재적으로 국경 분쟁과 난민의 홍수를 촉발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경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