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강의 인격적 지위는

뉴질랜드 강의 인격적 지위는 마오리족에게 희망을 준다
황가누이, 뉴질랜드

뉴질랜드 강의


사설토토 황가의강은 겨울비로 인해 살찌고 옆으로 무너져 내린 흙과 진흙으로 인해 누렇게 변해 바다로 흘러들어가고 있다. 황혼이 다가오자 통나무와 잔해가 빠르게 지나간다.

61세의 타히 네피아(Tahi Nepia)는 마오리 원주민 언어로 와카 아마(waka ama)라고 하는 아웃리거 카누를 좌우로 흔들면서 조용히 노를 저고 있습니다.

그는 밖으로 나가기 전에 먼저 조상들에게 기도로 허락을 구합니다. 그는 그의 조상이 강에 거주하며 그가 노를 물에 담글 때마다 조상을 만진다고 말합니다.

“당신은 그들에게 마사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라고 Nepia는 말합니다. “그게 우리가 그 강을 보는 방법입니다. 그것은 우리의 일부입니다.”

2017년, 뉴질랜드는 황가누이 강에 인격적 지위를 부여하는 획기적인 법률을 통과시켰습니다. 법은 강이 산에서 바다에 이르기까지 모든 물리적 요소와 형이상학적 요소를 통합한 살아있는 전체라고 선언합니다.

이 법은 오랫동안 강을 살아있는 힘으로 여겨온 여러 부족의 마오리족으로 구성된 황가누이 이위족 정착의 일부였습니다.

법안이 통과된 지 5년 후, AP통신은 290킬로미터(180마일) 길이의 강 상류를 따라가 삶이 물과 얽혀

있는 사람들에게 그 지위가 어떤 의미가 있는지 알아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그 위상이 높아진 것은 마오리 문화의 더 넓은 재탄생과 마오리에

대한 차별과 강의 악화를 역전시킬 기회를 반영하게 되었습니다.

뉴질랜드 강의

황가누이 마오리 속담에 Ko au te awa, ko te awa ko au: 나는 강이고 강은 나다.

마오리 이머전 학교의 관리인인 Nepia는 영국의 World Sprint Champs를 위해 훈련을 받은 전문적인 waka ama paddlers 중 하나입니다.

그는 8살 때 삼촌이 그를 강물에 던졌을 때 수영을 배웠습니다. 그는 1979년 와이탕이 데이에 도축장에서

약 20명의 동료와 함께 레가타를 위해 모였을 때 전통적인 마오리 롱 카누를 타고 처음으로 강에서 노를 저었습니다. , 영국과 마오리 사이에

체결된 1840년 조약을 기념합니다.

뉴질랜드의 건국 문서로 간주되는 와이탕이 조약은 오랫동안 논쟁의 대상이 되어 왔습니다. 뉴질랜드 정

부는 30년 동안 전통적 토지와 어업에 대한 주권을 보장하는 조약에 따라 불만을 제기한 부족과 협상을 진행해 왔습니다. 황가누이 강 거래는 최

근 몇 년 동안 형성된 수십 개의 정착촌 중 하나입니다.

황가누이(Whanganui) 마을의 입구에 있는 강은 한때 제방을 따라 숲이었던 곳을 농지로 바꾸면서

생긴 침식으로 인해 영구적으로 변색되었습니다. 과도한 퇴적물은 물고기와 식물의 생명을 질식시킵니다.

Nepia는 “나무를 베는 대신 키워야 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물은 이러면 안 돼.”

내륙으로 차로 30분 거리에 있는 Gerrard Albert는 그의 사람들이 살고 있는 강둑을 가리킵니다.

그는 강과 주변 땅이 그들 자신의 권위를 가지고 있으며 인간의 점령 조건을 지시한다고 말합니다.

“너무 오랫동안 우리는 그것이 반대라고 생각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알버트(54세)는 황가누이 마오리 부족이 140년 넘게 강의 권리를 위해 투쟁한 후 강의 인격을 인정받는

데 주도적인 협상가였습니다. 그는 그 지위가 법적 허구이며, 기업에 법적 지위를 부여하기 위해 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구성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는 그것을 사고의 영구적인 전환을 위한 기회로 보고 있습니다.

그는 법이 통과된 후 지역 의회가 자전거 이용자와 보행자를 위해 강을 건너는 다리를 건설하려고 할 때 일상적인 일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습니다.More news